영화 이야기

고립된 남자 ( 2023) II

torana3 2024. 7. 1. 16:46

 

스테파노스 로코스(Stefanos Lokos 그리이스 ) 는 영화 제작팀의 요청에 따라 수집가의 초상화를 그립니다. 이그림은 애초 니모가 에곤 실레의 초상화가 있다고 생각한 침실의 벽에 걸립니다. 나르시시스틱하고 추잡한 부자인 , 성적 욕망이 가득한 팬트하우스의 주인의 성격을 보여 줍니다. 후에 니모는 그림의 한족 구석에 자신가 유사한 인물의 초상이 잇다는 것을 발견 합니다.
Johanna Piotrowska’s ‘Untitled’, 2014,  대사 대신에 특정 장면을 위해 예술 작품이 선택되어 영화의 감정적 서사를 이끌고 예상치 못하게 갇힌 이후의 니모의 심리적 혼란 강화합니다. 조안나 피오트로프스카의 젤라틴 인화 7장이 선택되었습니다. 비가치는 "이 아름다운 일련의 작품은 우리가 실내의 환경, 그것과 관련된 사물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nternal stairs - Brasilia - Oscar Niemeyer

인테리어의 경우, 오스카르 니마이어 Oscar Niemeyer 와 독일 건축가 고트프리트 뵘의 동유럽 잔혹주의Brutalism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특히, 펜트하우스의 중앙 계단은 브라질 외무부의 이타마라티 궁전에 있는 니마이어의 나선형 계단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미술관의 분위기와 더불어 아파트의 미술 수집가 주인의 보이지 않는 성격을 전달했습니다. . 카초피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펜트하우스를 유리와 시멘트로 만든 거대한 새장으로 다루었습니다. 자본주의와 잔혹주의가 만나는 곳입니다. 우리가 사용한 재료는 최소한이고 차갑고 날것으로, 집의 '환영받지 못하는' 본질을 강화하고 예술 작품이 돋보이도록 했습니다.' 
니모는 탈출을 시도하기 위해 거대한 탑을 지으면서 아파트는 점차 진화해 갑니다. 공간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빛을 스토리텔링 장치로 사용했습니다. '아파트에서는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거대한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외부의 빛만 있을 뿐입니다.' 그는 말합니다. '이 영화의 세트는 감독의 컨셉의 핵심인 사치스러운 생활에 대한 해설을 제공합니다. '고층 아파트이고 탈출할 수 없고, 아무도 당신을 도울 수 없고, 당신의 말을 들을 수 없습니다. '저런 고층, 고가 건물의 아파트는 대부분 비어 있고, 그냥 주인이 있고 아무도 살지 않아요. 니모는 벗어날 길을 잃고 무기력하다고 느낍니다.
Adrian Paci, Centro di permanenza temporanea (2007) "일시적 영구성 state of “temporary permanence”상태에 있는 난민들을 촬영한 이 사진은 비행기 탑승 계단에 모여 있지만 비행기는 거기에 없습니다.

 

Monumento Continuo- The Continuous Monument: New York, project1969 연속적인 기념물. 이 프로젝트는 부정적(비판적) 유토피아의 이미지를 통해 자연과 건축, 도시와 시골의 관계에 대한 고전적 개념을 극단으로 밀어붙였습니다. 부조리에 의한 시위의 수사적 형상은 포토몽타주를 통해 새로운 관계의 대중적 이미지를 드러냈습니다. 반대가 아니라 혼성화hybrid와 동맹의 관계입니다.
Amalia Pica, 아밀리아 파커Memorial for Intersections #15, 2015(사회적) 추상화 언어를 사용하여 근본적인 집단주의를 되찾는 이 작품은 정보를 취합하여 집단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벤 다이어그램을 금지한 아르헨티나 독재 정권에 이의를 제기한다.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존 오브 인터레스트  (0) 2024.07.10
삼체  (0) 2024.05.08
요즘 드라마  (0) 2024.04.08
불편한 영화들  (0) 2024.04.03
추락의 해부  (0) 2024.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