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야기

섬머워즈와 월-E

torana3 2011. 1. 11. 09:09

에니메이션도 아주 좋아 합니다.

대개, 동화적인, 어린아이들의 시각이 개입 되기 때문에,

좀더 근원적인 순수한 테마가 많아서 일지도...

 

두 영화가 모두 아날로그 세계에 대한 향수를 그린 것입니다.

 

섬머워즈;

"최첨단 보안기술로 만들어진 ‘OZ’는 핸드폰, 컴퓨터, 게임기 등으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사이버 가상 세계. 전 세계 누구나 개인 ‘아바타’를 통해 쇼핑, 영화나 음악 등 현실과 똑같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교통, 의료, 소방 등 공공서비스 뿐만 아니라 각국의 군사, 행정까지 조절할 수 있는 ‘OZ’는 지구상에서 가장 안전한 세계였는데… 
‘고이소 겐지’ 17살. 특기는 수학이지만 수학올림픽 국가대표에 실패하고 지금은 ‘OZ’의 서버관리 아르바이트로 무료한 여름방학을 지내고 있다. 어느 날, 나의 짝사랑 ‘나츠키’ 선배로부터 약혼자 노릇을 해달라는 부탁을 받아 선배의 고향 나가노 우에다에 내려가게 된다. 시골마을에서 만난 90살의 할머니와 27명의 대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나에게 날아온 한 통의 문자 메시지. 천재수학 소년의 명성을 걸어 수수께끼 숫자의 메시지를 하룻밤에 해석한다! 그것이 ‘세상의 위기’가 될지도 모르고… 다음 날, 모든 시스템이 마비가 된 ‘OZ’와 현실 세계. 심지어 내가 이 혼란을 일으킨 범인으로 지명수배되다니! ‘OZ’는 정체불명의 침입자로 붕괴되어 현실 세계의 위기로 이어지고 있다!
나 ‘고이소 겐지’ 17살, 그리고 27명의 대가족은 인류의 운명을 걸어 일생일대의 여름 전쟁에 나선다! "

-줄거리를 다음 영화 싸이트에서 카피 했습니다. 꾀가 나서..

 

볼 거리는 오래된 대가족의 훈훈한 holding environment 입니다.

 

 

월-E

세상의 모든 시스템이 기계화 하여 결국 지구는 황폐해지고, 자연의 생명력을 잃게 됩니다.

인간의 심성을 지닌, 쓰레기 처리용 로봇,월-E가 알파걸 같은 똑똑하고 세련된 여자 로봇에 반하여,

사랑을 하고, 그 것이 불씨가 되어, 망각의 상태에 있는 미래의 인간들에게

자발적인 삶의 의지를 불러 일으키는  스토리 입니다.

 

두 영화의 주인공이 다  눈에 띄지 않고 내성적이며,열등 한 것 처럼 보이는 ...

그런 사람들이 세상을 구한답니다!!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죄 atonement  (0) 2011.01.28
유머  (0) 2011.01.20
해리포터  (0) 2010.12.29
연출  (0) 2010.12.24
음악  (0) 2010.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