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신동사 2. 치료자 뉴트 2.

torana3 2022. 6. 7. 09:22

뉴트의 가방안에는 신비한동물들이 들어 있습니다. 

때로 탈출하여 종횡무진 말썽을 부리기도 하지만, 대부분 뉴트의 설득과 엄포로 제압 당하고 

다시 그의  가방안으로 들어 갑니다. 신동사( 신비한 동물 사전) 시리즈를 리뷰 하는 방식으로 동물 캐릭터에 인간의 갖가지 감정을 대입 해 보려하는데, 그러려면  히어로인 뉴트 스카맨도의 역활을 정리 하는게 우선일 듯 합니다. 

물론 제눈에 안경, 내가 보는 세상, 나의 인격의 일부인 정신과 의사라는 시각으로 보는 것이라, 무리 일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저는 뉴트라는 인물 뿐 아니라, 에디 레드메인의 열렬한 팬이기도 합니다. 

 

정신과 의사의 특징. 이라기보다는 덕목일 수 밖에 없습니다. 

픽션의 인물 처럼 바람직한 인물로 살아가기에는 인간은 참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1. Outsider: 지금은 어떤지 모르지만 제가 수련 받던 80년대 중후반에는 정신과라는 분야는 의학의 변방. 좀 이상한 애들. 성적이 너무 좋으면  망설이는, 어쩌다 의대에 들어 왔지만 적성이 아니라, 겨우 졸업 하던 인문계 성향의 친구들이 주로 지원하는 아웃사이더 들이 많았습니다( 안 그런 인싸 동료들에게는 미안합니다)

뉴트는 항상 아웃사이더 입니다. 호그와트 시절 그의 보가트 boggart 는 사무실 책상입니다. 

2. Unwavering Kindness : 흔들리지 않는 친절 

뉴트는 모든 야수들, 옵스큐러스 인 크레덴스에게 까지 돌봄을 베풉니다. 마음으로부터 그들이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3. Precedence : 약자가 우선

뉴트는 보통의 인간과의 관계 보다 ( 위저드 /노마드 공히) 신비한 동물이 우선입니다. 때로는 자신의 안전이 차선이 되기도 합니다.  제이콥에게 이 지구상에 가장 악한 존재인 수백만 인간이 바글거리는 뉴욕이 가장 위험한 곳이라 걱정하며  탈출한 동물을 찾아 나섭니다. 

 

4.Empathy : 공감

그렇다고 뉴트가 사람들에게 공감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마법사들과는 달리 머글( 노마지) 를 열등하다고 여기지 않습니다. 제이콥이 마법의 세계에 관여 하게 되는 것을 환영합니다. 

 

5. Delicate/ Understated Approach : 섬세하고 절제된 접근

좌절하여 파괴 되어버리는 옵스큐러스 에게 마법의 지팡이를 휘두르지 않고 인간애로 접근하며 부드럽게 말을 건넵니다

폭력을 사용하지 않으며 지식과 논리의 마술적 가치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레이브스( 그린덴 월드) 와 옵스큐러스에 의해 파괴된 뉴욕을 천둥새 프랭크를 풀어 주어 자연의 방식으로 그들에게 안도와 망각의 마법을 베풉니다.  뉴트는 세심하게 고통스러운 기억 만을 지우며, 행복한 기억은 다시 떠 오를 수 있게 장치합니다. - 정신치료에서, 고통스러운 기억 을 쏟아내는 간간히, 잊었던 행복한 사건, 자부심, 자기다움을 찾아 냅니다. 

 

뉴트 스카맨더는 그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이며 옳은 일을 행하면서도 주변에 데미지를 최소로 하는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오만하거나 자신의 업적을 내세우지 않습니다. 온유하며 힘을 구하지 않습니다. 단호한 도덕적 기준을 지닙니다. 

남성적이거나 카리스마를 내세우지 않으며 오히려 약해 보이고 약점 투성이의 인물 처럼 보입니다. 감정적인 것을 두려워 하지 않으며 자주 표현합니다. 그의 감정은 혼란에 빠진 사람이나 동물을 편안하게 만듭니다. 

잘 감지하고 지적이며 친절하고 공감력을 지닙니다. 정직하며 약할 수도 있는 모습으로 사람들을 포용하고 격려합니다.

 

참고 : 

https://www.wizardingworld.com/features/why-newt-scamander-is-a-different-kind-of-hero

아름다운 오캐미 Occamy

 

'해리포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동사1. 치료자 뉴트  (0) 2022.06.02
아버지들 10- 볼드모트  (0) 2022.01.18
아버지들 9- 드레이코 말포이  (0) 2022.01.14
아버지들 8- 해리 포터  (0) 2022.01.11
악Evil에 관하여  (0) 2021.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