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나는 나이고 싶다.

torana3 2022. 1. 10. 08:59

절실하게요.

 

전에는나의 감정에 충실 했었습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나의 감정이란 진실이 무언가가 아닙니다. 

나의 분노 수치심 죄책감 성마름 그리고 자기 고양감을 실제로 여기고 거리낌 없이 그 감정에 매몰되었고 

행동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늙어 보니( 이 말에 익숙해지려고 합니다. 늙음의 잔잔한 포기 수용 돌출 보다는 배경 ...

그 미려함을 느껴보려고 합니다)

강하고 폭팔적인 감정이 육체를 뒤 흔들어 놓습니다. 그런데도 그감정을 컨트롤 하지 못하는 것은 전보다 더 심합니다. 

 

반성하고 성찰 할 수 있는 타이밍을 놓치고, 폭주 해 버립니다. 

그것을 느낍니다.

노욕이라든지, 노추 라는 단어가 너무나 실감이 나서, 아 이를 어쩌나 할 정도로 당황 스럽습니다. 

책의교훈, 타인의 경험 이 별로 소용이 닿지 않을 정도로, 저는 이미 다 들어보고 실천 해 보았던 , 

그들의 연장자입니다.

아 그러나, 물론 그들은 나의 거울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의 말이 아니라, 나의 행동을 우스꽝 스러운 모습 그대로 비추어 줍니다. 

 

그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거울 앞에 서서, 더 시력이( 또는 정신력이) 희미 해지기 전에,  매무새를 가다듬어 보아야 할 일입니다. 잔주름이나 세어가는 흰머리를 부끄러워 할 게 아니라, 일그러지는 표정을 다시고치고,

잔잔하게 미소 지으며 어린 아이처럼 천진하게 먼산을 바라보고 하늘을 올려 다 보고  까르르 웃는 , 어린 아이로, 돌아 가고 싶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어린아이 손 잡고 나와 얼음판에 엉거주춤 걸음마 합니다.  아 미끌어 질까 조심조심 그렇게 살아야지요
이런게 늙음의 색조 아닐까요. 편안합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와 나  (0) 2022.01.17
저녁 노을  (0) 2022.01.14
눈으로 말해요  (0) 2022.01.07
단장 (斷章)  (0) 2021.12.09
어머니  (0) 202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