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석에서는 환자의 견고한 사고의 방식( way, road) 을 변화시키기위해
무의식(또는 전의식)의 영역을 공유(share), 또는 같이 여행하며(Journey)
그의 정신을 망가뜨리지않는 상태에서 새로운 방향을 받아 들이도록 유도합니다.
영화 인셉션에서, 멋진 메타포를 사용합니다.
코브의 꿈 속으로 들어간 아리아드네는 , 두개의 거울로 된 도어를 이용하여,
꿈 안의 또 다른 가상공간을 설치하고( 그녀는 건축가이며 꿈의 설계자로 고용됩니다.
그리이스 신화의 아리아드네는 , 연인 테세우스에게 다이달로스의 미로를 빠져나올 방법을 알려줍니다)
코브에게 새로운 확장된 길을 보여주어, 자연 스럽게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거울은 분명한 상을 보여 줌으로서 ,사실과 진리를 깨닫게 해준다는 상징적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영속되어 지는 거울 속의 공간은 그 의식의 너머를 알 수 없으므로 깨집니다. ( 해석에 대한 여러 가설 중의 하나입니다)
거울사진이 아트숲 구룹 방에 올라 와 있습니다.
파우스트는 나르시스와 달리 거울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비추어 보지 않습니다.
그 안에서 자신이 몰랐던 굉장한 것 (je ne sais quoi)을 봅니다.
학자로 헌신하는 동안 잃었던 , 아름다운 처녀와 젊음, 새로 태어나는 삶의 기쁨을 바라보게 됩니다.
( 메피스토에 유혹 되었으나 신은 끝없는 열정과 의지를 가진 인간을 구원 합니다.)
숲의 거울은 새로운 창조의 길을 제시하는 , 다른 세계, 가상의 공간으로, 은밀히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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