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 가브리체브스키Eugen Gabritschevsky는 과학자가 되었을 겁니다.
1893년 러시아의 생물학자이며, 어린시절에는 4명의 형제들과 개인교사에게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어린시절에도 그림 그리기에 열중 했으며, 러시아 혁명당시 모스크바 대학에서 유전학과 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 후 파리(파스퇴르 연구소), 뉴욕(컬럼비아 대학), 에든버러에서 연구를 했으며 40년간 혼동상태의 복잡한 자연계에 이름, 이론, 계통도를 만드는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의 신경쇠약이 점점 더 심해져서1931년 부터 동생이 살고 있던 뮌휀의 정신병원에서 여생의 대부분을 보내게 됩니다.
과학의 연구를 더이상 할 수 없었지만, 그의 창조적 재능을 그림 그리기에 쏟아내어 1979년 사망 할 때 까지
3000여점의, 탁월한, 정제되지 않는 자유로운 종이에 과슈,수채화 연필 드로잉 작품들을 남깁니다.
, 그의 그림들은 해석이 난해 하지만 원형적인 꿈의 세계로 부터 날라온 몽환적인 작품들로 잊지 못할 만큼 매료시킵니다.
그는 1960년대 초반, 쟝 뷔폐가 발굴한 예술가 중의 중심에 있으며
그의 동생과 프랑스 갤러리스트인 알폰스 샤브 에 의해 널리 알려지게 됩니다.
한때 과학자였던 그가 일생동안 친밀한 창조성과 정신적인 투쟁의 결과를 광범위하게 소개한 첫 회고전
" 유진 가브리체스크: Theater of the Imperceptible 볼 수 없는 극장" 전시가 뉴욕과 파리, 로잔등의 여러 갤러리에서 열립니다..
1920년대 중반 콜롬비아 대학에서에서 주변색을 모방하여 변하는 곤충에 대한 연구 를 하고 있을때 그린 두점의 목탄과 유화 로 그린 그림은
훗날에야 알게 되지만 이미 경험을 조리있게 조직할 수 있는 능력이 약화되고 있는 불길한 징조를 볼수 있을 것입니다
뉴욕의 마천루
. 실험실의 두 과학자 , 젊은시절의 유젠
강렬한 흑백의 대비로 빌딩사이의 여백이나 빛나는 테이블에 놓인 비이커들이 보는 사람에게 충격적으로 다가오며 무엇인지를 불분명하게 합니다.
그러나 긴장이 늦추어지고 내면의 카오스가 경계를 넘어서면서 그림은 생동감을 얻습니다.
평범한 길에 세여인이 걸어갑니다.
형태가 분명하며 명료하지만 감각적인 깊이를 느낄 수가 없습니다.
공간이나 구조에 대한 다른 상상이 개입되지 않으며 가까이에서 자세히 들여다 볼 가치가 있습니다.
즉 개별적인 만남이 있을 뿐 다른 거대한 시스템과 연관되어 있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1947년 넓은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의 분홍색 얼굴이 짙은 배경에 놓인 1947년 과슈작품. 반짝거리는 갈색 눈동자가 양 끝에 달려있고 코와 귀가 붉은 색으로
거친 터치, 턱아래에는 작은 흰색 보우타이가 있습니다. 이 반투명의 얼굴이 나타내는 추상성으로 관객은 기묘하고 독특한 그의 창조적인 이미지에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최후의 심판을 보면 그의 그림이 어떤 식인가를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혼란스럽지만 고양된 감정이 느껴지는 풍경안에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감각이나 생각들을 작은 개별적인 형태로 담고있습니다.
너울지는 파도와 소용돌이 갈색의 여러개의 돔 형식의 교회들 이 전경에 늘어서 있으며 배경에는 뱀처럼 사악한 얼굴들이 그려져있고 길게 행군을 합니다.
작은 오렌지 색 히드라, 아버지이신 신, 트럼펫을 불고 있는 천사, 갈기를 부풀린 사자, 수분장 처럼 보이는 몸통이 길게 늘린 표범, 전속력으로노랗고 푸른 빛줄기로 섞이는 질주하는 기수는 마치 물방울이나 얼룩처럼 보이며 불꽃이 이는 불사조로 향해 질주 합니다. 마치 우연히 발견된 것처럼 보이는 무늬들입니다.'''下略
작년겨울 제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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