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주인이 좋아하는 화가는 따라서 관심을 갖게 됩니다.
말하자면 계보를 이루는 것이지요
파울 클레의 그림과 엣세이도 숲 주인이 자주 추천해주시는 목록입니다.
" 물질세계는 인간이 인식하는 여러 리얼리티중의 하나일 뿐이다.
디자인 , 색채, 패턴, 표지판 들은 모두 철학적 사고를 드러내는 일종의 창과 같다. "
" 클레는 생의 대부분을 음악가로 살았으며, 그림 그리기 전에 워밍업으로 바이올린을 연주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연 스럽게 음악과 시각예술의 유사점을 발견 해냅니다.
음악이 연주 되는 동안과 그림을 그리는 과정의 덧없이 사라지는 한정된 시간.그림에서 색채, 음악의 소리가 이루어내는 표현의 강렬한 힘.
클레는 바우하우스에서 그림의 시각적 리듬을 요한세바스찬 바하의 대위법에 기반한 음악의 구조적이고 타악기를 두드리는 리듬과 비교하여 강의 하였습니다.
새로운 표현, 그림, 기호, 상징의 광범위하게 추상적이고 시적인 언어 와 새로운 표현방식으로 기존의 글쓰기와 시각예술을 별개로 생각하는 전통에 도전 하였습니다
화살표, 문자, 음악의 기표들 고대상형분자 또는 검정 선들로 사람과 물체를 표현 합니다. 그의 특징적 기의와는 다르게 읽혀지게 합니다.
클레는 아이들의 모방하거나 보고그리지 않는 창의적인 그림에 감탄합니다.
북아프리카를 여행하면서 영감을 얻은 강렬한 원색과 교육받지 않아 기교없이 단순한 원주민 장인들 그림의 단순함을 얻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클레는 꾸준히 예술적 테크닉과 색채의 표현력에 대한 실험을 합니다.
그과정에서 캔버스에 유화로 그리는 전통적인 페인팅의 룰을 자주 파괴하고는 합니다.
그의 작업은 평범함의 영역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언제든지 얻을 수 있는 재료, 삼베조각, 모슬린, 판지 같은 것에 그림을 그립니다."
http://www.theartstory.org/artist-klee-paul.htm
그림을 그릴때는 대개 음악을 같이 듣습니다. 그러나 생각이 더 작업에 영향을 미치게 때문에 ,
그렇게 가볍게 터져 사라지는 음악의 특질이 그림에 반영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