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PU/ NFT
Graphics Processing Units /Non- Fungible Token
이에 대해 설명 하려고 노력 하는 것이 부질 없을 겁니다. 도스 운영체계가 무언지 기초부터 공부하고, 스마트 폰의 어리 어뎁터 로 고생 했던 것이 모두 헛 일이듯, 언젠가, 아무 생각없이 이 신기술을 간단히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픽 이미지로 가상의 세계에서 아바타로 사람을 만나고 파티에 참석하며 미술품을 소유하고 예술을 향유하며 디지털 생물체를 키우고 가끔 로봇에 탑재하여 현실의 공원으로 산책시키고 초소형 드론으로 바라보는'
그런일들이 일어날 거랍니다. -
2. 회화와 조각은 더이상 예술의 전유물이 되지 않습니다. 수많은 지류, 진기함, 변주곡들- 대지 미술, 바디 아트, 오브젝트 아트 (Object Art) ,설치, 퍼포먼스, 비디오 아트, 컴퓨터 아트, 그리고 다양한 혼합 매체들로서,
더욱 강렬한 느낌, 철학과 과학의 범위를 넘는 , 카오스적, 또는 평범한 인간적인 실수와 필치를 담는 것이 예술 의 영역으로 들어 옵니다.
" 어떤 대상을 예술 로 본다는 것은 우리의 눈으로 볼 수 없는것 - 지각적 식별 불가능성 ( indiscernibility) -
예술 이론의 분위기/ 예술 역사에 대한 지식/ 곧 예술계 (The Artworld) 를 필요로 한다. .. 하나의 대상이 예술 작품으로 간주 된다는 것은 해석의 지배를 받게 된다는 것을 의미 한다. " 아서 단토
환경/ 사회문제/ 역사와 기억의 재현
1. Simon Starling 사이먼 스탈링(B. 1967)
2. Irish Hunger Memorial NY 2002- 2016
3. 진기종 (b. 1981)
CNN- on air 2007
미니어처 로 만든 디오라마. 911 테러 황우석 줄기 세포 사건 내셔널 지오그래픽 자연 다큐를 재현
4 서도호 / B.1962
5. 레이첼 화이트 헤드 B. 1963
YBA 의 일원
'숲(artsoop)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의 작품이 완성 되려면 (0) | 2021.08.05 |
---|---|
현대미술 12- IV (0) | 2021.06.14 |
미래의 예술 12-II (0) | 2021.06.09 |
현대 미술 이야기 12-예술의 미래 (0) | 2021.06.08 |
현대미술 특강 10-III (0) | 2021.06.07 |